엑셀 자동화서식 세금계산서 입출력(부가세포함, 별도-수탁자포함)

2017. 2. 22. 16:00유용한 문서/서식

엑셀 자동화서식 세금계산서 입출력(부가세포함, 별도-수탁자포함)







오늘은 세금계산서 입출력(부가세포함, 별도-수탁자포함) 서식에 대해  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










세금계산서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세금계산서 양식의 출력폼에 기입되어 세금계산서 양식으로 출력할 수 있는 자동화 양식입니다. 입력한 세금계산서의 내용이 누적되어 발행되었던 세금계산서를 다시 발행할 수 있는 자동화 양식입니다.



















입력폼 시트에서 공급자 정보 및 공급받는자 정보를 입력합니다.

책번호 및 일련번호, 수탁자를 입력합니다.












품목 및 규격, 수량, 단가를 입력하면 공급가액 및 부가세, 발행금액이 계산됩니다.

입력된 내역별 부가세포함, 별도 여부를 선택하면 공급가액 및 부가세, 발행금액이 계산됩니다.













세금계산서 내역이 입력되면 [입력하기] 버튼을 클릭하여 내역을 "입력데이터" 시트로 등록합니다.













입력데이터 시트에서 등록된 세금계산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된 내역은 [삭제하기]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출력폼 시트에서 입력된 세금계산서를 확인하고, [미리보기]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미리보기를 확인후 [출력하기]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합니다.

스크롤 막대를 클릭하여 등록된 세금계산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[파일생성] 버튼을 클릭하면 세금계산서를 별도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관리창이 나타납니다.














최초 300개 카운트가 가능한 스크롤 막대를 변경하기 위해 시트보고가 해제된 상태에서 스크롤 막대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가기 메뉴 중 "컨트롤 서식(F)" 메뉴를 선택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