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출결의서 작성방법이 헷갈린다면 주목!
2015. 5. 19. 15:50ㆍ경리 서식
지출결의서란? |
- 소규모기업이 업무간소화를 위하여 전표를 발행하지 아니하고 지출에 관한 내용 및 증빙서류만을 보관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방법입니다. 매출대금 회수 및 금액이 큰 중요 지출에 대하여는 사장 또는 업무총괄자가 집행 및 관리하고, 사무실의 일반경비 지출에 대하여 경리담당자가 관리자의 결재를 얻기 위하여 지출결의서를 사용하고 각종 경비지출 후 그 뒷면에 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보관하는 방법입니다.
[지출결의서 작성방법]
1. 발안란
-물품대금 등을 결재하기 위하여 결정한 날을 말하며, 특별한 의미가 없으므로 통상 기재하지 않습니다.
2. 결재란
- 물품대금 등을 결재하기 위해 관리자의 승인을 받는 날을 기재
3. 지출란
- 물품대금 등을 실제 결재한 날짜 기록
4. 계정과목란
- 유사한 성격의 지출항목을 요약하여 통일된 용어로 축약한 것을 계정과목이라 한다.
(복리후생비, 통신비, 여비교통비 등)
5. 적요란
- 지출에 대한 내역을 간략하게 기록한다.
6. 금액란
- 지출금액을 기록한다.
7. 영수자란
- 대금지급받는 자로부터 돈을 지급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영수자의 성명 및 날인을 받아둔다.
이렇게 하면 입금표를 받은 것과 동일한 효력이 있다.
'경리 서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세금계산서 관리대장 양식입니다.(공급가액 직접입력가능) (0) | 2015.03.23 |
---|---|
[사무,경리서식] 일용직 급여지급명세서 (0) | 2015.03.16 |
고정자산관리대장 및 규정 (서식 및 엑셀) (0) | 2015.01.08 |
지출관련 품의서 및 결의서 모음 (0) | 2014.12.09 |
경리일보, 경리 지출결의서 등 경리서식집 (0) | 2014.11.14 |